탈모는 환자의 노력도 반드시 병행되어야
더 큰 치료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연령대, 성별을 가리지 않고 다가오는 탈모

CAUSE 01

스트레스

직장인들의 과도한 업무에
따른 생활적 패턴

CAUSE 02

환경의 변화

현대화가 되기 시작하면서
급격히 오염된 환경적 문제

CAUSE 03

서양화된 식습관

패스트푸드에 길들여진
현대인들의 1일 식단

CAUSE 04

잘못된 두피관리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및 흡연

더블랙에서 전하는 탈모 예방

01
  • 자주 두피 마사지를 해줍니다.
  • 좋은 식습관과 균형 있는 음식 섭취로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 모자나 가발 등 공기와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것은 피합니다.
  • 물을 많이 마십니다.
  • 충분한 수면(1일 7~8시간 이상)을 취합니다.
02
  •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가집니다.
  • 지나친 커피를 피하고 녹차를 많이 마십니다.
  • 모발과 두피의 청결을 유지합니다.
  • 올바른 세발법이 중요합니다.
  • 샴푸 선택 시에도 신경을 씁니다.
03
  • 드라이의 사용 시 고열을 피하고 일정한 거리를 유지합니다.
  • 운동으로 땀을 흘렸다면 가능하면 빨리 샴푸를 합니다.
  • 원인(알지 못하고 있는 질병이 있는지)을 살핍니다.
  • 규칙적인 운동을 합니다.
  • 담배를 끊거나 줄입니다.
04
  •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지키려면 빗질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 절주를 합니다.
  • 빈번한 자위나 성행위는 자제합니다.
  • 모발을 쉬게 해줍니다.
  • 자주 목욕(반신욕)을 합니다.

모발에 좋은 음식

모발은 10여종 이상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는 케라틴 단백질입니다. 따라서 모발에 영양을 주려면 단백질을 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우유, 육류, 계란, 멸치 등을 균형 있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외에도 모발 성장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필요합니다. 특히 비타민 A와 D는 모발 성장 및 탈모 방지 효과와 함께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비타민이 많이 함유 되어 있는 파슬리, 딸기, 시금치 등의 야채는 모발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철분과 아연 같은 미네랄 역시 모발의 성장과 탈모 예방 및 두피의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미력, 다시마 등의 해조류 또한 도움이 됩니다.

모발에 좋지 않은 음식

기름에 튀긴 음식은 혈중 트랜스지방을 증가시키고 인체를 산화시키며, 과도한 지방과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거나 과잉 상태가 되면 두피에 이상을 일으킵니다. 또한 염분의 섭취량이 과다하게 되면 혈압이 올라가게 되고 나트륨의 수분 보존 성질로 인하여 신장과 심장에도 부담을 주게 됩니다.

그 결과 성인병이나 혈액순환에 각종 장애를 일으키며, 탈모증 또한 발생된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폭식과 과식, 과음, 야식은 피지 분비의 이상을 일으켜 비듬을 유발하고 곧 탈모의 길로 들어서는 것과 다름 없으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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